사실 이번 강좌는 예전부터 있던것이기도 한데 좀 그냥 새롭게 해보는 차원에서 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이전에 있던 강좌들은 지금 이작업을 할때 새로운 플러긴을 깔고 했지만 그것 없이 해보려고 합니다.



짧은 타이틀이기 때문에 시간은 10초짜리 컴퍼지션을 만듭니다.



다음은 원하는 타이틀은 만들어주세요


저는 역시나 노리섬이미지웍스로 만들었습니다.



다음 케릭터의 앞 화살표를 눌러 enable per-character 3d를 눌러 줘서 3d화 시키고



로테이션 값을 넣어줍니다.



다음 적당한 값을 넣어 줍니다.


저는 180의 값을 주었습니다.원하는 수치를 넣어주세요 꼭 180일 필요는 없습니다.


많으면 좀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다음 어드밴스에 랜더마이즈 옵션을 켜서 랜덤화 시켜줘서 플레이 해보면 글씨가 랜덤하게 도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밑의 화면처럼 옵셋값을 주었을 상태에서만 가능 하지만요



다음 opacity 투명도 값을 넣어줍니다.




투명도는 0으로 해주세요



그럼 글씨가 랜덤으로 돌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입체감이 떨어지니 ramp를 씌워줍니다.



다음 여러개를 복사해서 3d화 시킵니다.


참고강좌는 http://nori-sum.tistory.com/92 에 가시면 보실수 있습니다.



뒷부분의 글씨에는 램프를 반대값으로 주었습니다.


이런 느낌이 되게 합니다.


다음은 라이트 이펙트를 만들 차례군요



다음 새로운 컴퍼지션을 만든후 망금 만든 글씨를 가지고 옵니다.


스샷을 미쳐 못 찍었지만 저 콤프는 노리섬이미지웍스 글씨만 있는 콤프입니다.




다음 디렉셔널 블러를 줍니다.


값을 크게 주어서 글씨 부분의 빛나는 이펙트를 만들기 위함이지요



연하게 나와서 저는 복사해서 색을 진하게 바꾸었습니다.



어드저스트 먼트 레이어를 만든다음



4-color gra... 이펙트를 줍니다.


이 이펙트는 포인트가 지정한 장소에 4가지의 칼라그라데이션이 들어가는 이펙트 입니다.




적절하게 찍어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음 솔리드레이어 블랙을 만들어서 사각형으로 된 마스크가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




다음 글씨위에 얻혀줍니다.


너무 어두우니 여러개 복사해서 모드를  Add로 바꿔줍니다.




너무 일륜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콤프들을 살짝 밀어준다음 모양을 바꿔주기위해


wave 이펙트를 넣어줍니다.



적절한 수치를 넣어주셔서 다양하게 해주세요


저는 레이어마다 수치를 다르게 주었고 어떤 레이어는 상하 사이즈를 줄인것도 있습니다.



그럼 위와같은 간지나는 느낌이 날텐데요



효과를 주기위해 새로운 솔리드 레이어를 위해 렌즈플레어를 주어서 라이트 이펙트를 넣어줍니다.


http://nori-sum.tistory.com/90  <-렌즈플레어 강좌 보러 가기




한개만 있으면 심심하니 아래에도 나타나게 한개 더 넣어주고



커브로 색상도 바꾸었습니다.



다음 카메라를 설치하고 전체적으로 3d를 켜줍니다.


멈춰있다면 사진이지 영상이 아니잖아요



다음 카메라 애니메이션을 줍니다.


저는 null로 카메라를 움직이기 때문에...



이렇게 화면이 완성 되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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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하좀 2013.05.03 12: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우 고급스럽군요 ㅋ

  2. 하좀 2013.05.03 14: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cg참많이 하고들있죠
    저도cg를 참좋아하는데요
    어려워서 못해먹겠습니다.ㅎㅎㅎㅎㅎ

  3. 쥬슈야 2013.09.22 00: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쩝니다 +_+ 이거 꼭 만들어보고 싶네요.

  4. JANG 2014.04.01 22: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ㅜㅜ 여기서 막혔습니다;;

    음.. 3D텍스트 하나를 만들고

    여러개 복사를 하였는데요...

    저렇게 베벨효과 따로 하지 않고

    저런 모습이 안나옵니당ㅜ

    • 노리섬 2014.04.08 01: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먼저 각 텍스트의 포지션의 z값을 나눠 주셔야 합니다.

      베벨효과를 주는것은 처음것의 텍스트만 주어서 3d적인 느낌을 주기 위한 것이고 나머지 텍스트의 z값을 통해 깊이가 있는 느낌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굳이 나머지 텍스트는 안줘도 상관은 없지만 주는것이 깊이감을 주어서 보기 좋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눈속임만을 위한 효과이지요

      아마도 z값을 안주엇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5. 아틈이 2014.11.06 09: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스크애니매이션을 어떤식으로주나요?

  6. 궁금이 2016.04.15 16: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컴포지션 안만들고 프리컨펌 만들어도 상관없지요?

  7. 궁금이 2016.04.15 16: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컴포지션 안만들고 프리컨펌 만들어도 상관없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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