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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터 이팩트 튜토/에프터 이팩트 강좌

[ 노리섬의 애프터이펙트 강좌 ] - 워터 효과 만들기



우리가 미드쪽에서 볼수 있는 워터 효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오래간만의 강좌네요 바빠서...


영상은 무리무리...


먼저 새로운 컴퍼지션 안의 SOLID레이어를 만드신후 FRACTAL NOISE를 넣어주세요

위화면 값은 절대 값이 아닙니다.


저정도 느낌만 나오게 만들어 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EVOLUTION값은 밑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제 CC SPHERE를 이용하여 구형태로 바꿔줍니다.


지구나 달 등을 만들때 많이 쓰는 이펙트중의 하나랍니다.


로테이션의 값은 밑에서 설명할것이며 여기서 중요한것은 워터의 내부 먼저 표현할 것이니 랜더값을 INSIDE로  해주세요

이렇게 원이 만들어 진후


물의 느낌을 표현하여야 하니 벡터 블러를 주어야 합니다.


벡터 블러는 일정하게 블러가 들어가는 것이 아닌 꼬인값을 표현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값을 적당히 주시고 부드러운 효과를 적용해주면 이미 물과 비슷한 효과가 나타납니다.

터뷸런스 디스플레이스를 이용하여 물의 바깥 형태를 비틀어 줍니다.



이제 애니메이션을 위해 fractal noise의 evol...값과 cc sphere의 회전 값 그리고 형태를 뭉개주는 turbulance..의 값을 익스프레션으로 애니메이션을 줍니다.


time*숫자는 전해진 시간의 값에 숫자만큼의 값을 가라 입니다.무한으로 말이죠

이제 하나를 더 복사해서 프론트 부분으로 해주고 cc sphere의 랜더부분을 outside로 바꿔줍니다.


이제 아웃라인의 선명함을 위하여 복사해준다음 fractal noise를 제외한 부분을 살려주며 라이팅 부분을 강하게 해줍니다.



그럼 위 화면과 같이 형태가 나옵니다.


이것들을 프리콤프 시킨다음

이제 준비해둔 백그라운드 맵을 매트시킨다음 맵에다 디스플레이스먼트 맵을 아래와 같이 준다음 효과를 주면 

울렁거리는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물 뒤쪽의 투명도를 제어하기 위해 블러효과도 추가해 줍니다.

이제 워터콤프를 복사한다음 스크린을로 블랜드 모드를 바꿔주고

백을 살려주고 워터 콤프의 레벨을 저절히 살려줍니다.



그럼 위와 같은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