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프터 이팩트 튜토/에프터 이팩트 강좌

[에프터이팩트 강좌] 에프터 이펙트로 빠져드는 터널 느낌 만들기



이번 강좌는 에프터 이펙트로 빠져드는 느낌의 터널 만들기 입니다.


화면은 디테일 하진 않지만 느낌을 만든겁니다.


제 강좌에서는 절대 값이 없으므로 하시면 이것저것 본인의 느낌에 맞춰 해주세요


디테일하지 못한건 양해 부탁드리며 시작 하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컴퍼지션을 만들어야 겠지요


저는 기본적인 강좌를 위함이므로 기본 10초로 주고 작업을 하였습니다.



새로운 레이어에 새로운 솔리드레이어를 만듭니다.



빠져드는 자선 느낌을위해 솔리드 레이어 위에 FRACTAL NOISE의 애니메이션 프리셋의 커텐을 선택해 주세요(저 커텐옵션은 참고로 CS4 이번버전 밖에 없습니다. 그 이후 버전은 없어요. 화면을 찍어서 올려드릴께요 맨 마지막 화면에...)


안쪽의 옵셥인 트랜스폼을 이용해서 더 조밀하게 해주시고 에볼루션 값을 더 줘서 빠르게 움직이시게 하는게 좋습니다.


영어 치는게 곤욕이군요;;;



다음 솔리드 레이어를 다시 하나 만든다음 램프를 줍니다.


기본값으로 두셔도 됩니다.



이제 램프 레이어를 위에 넣어두고


아래 레이어에서 모드옆의 트랙매트를 루마매트로 바꿔줍니다.


안나오시는 분들은 f4를 눌러주세요




다음 프리콤프화 시키면 화면과 같이 바뀝니다.


저는 아직 오밀조밀하게 바꾸지 않은 상태입니다.



다음 DISTORT-POLAR.... 를 주시면 됩니다.



타입과 인터폴레이션을 주시면 원으로 바뀝니다.



다음 다시 한번 프리콤프해서 이미지화 시킵니다.


다음 위화면과 같이 마스크를 그려줍니다.


가운데 조그만 마스크는 움직일 마스크 값이며 외각의 마스크는 움직이 않는 마스크 값입니다.


이곳에다 DISTORT-RESHAPE 이펙트를 줍니다.




이제 움직일 곳으로의 마스크를 하나 더 그려줍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1번째는 기본 마스크 위치 2번째는 움직일 곳의 마스크 위치


3번째는 움직임으로 바뀔 위치입니다.



다음 퍼센트 값을 움직여 주시면 그쪽으로 움직이는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런식으로 말이죠


저는 화면 사이즈를 위해 사이즈를 키워주고 바깥 마스크의 경계를 페더값을주어 뭉게 주었습니다.


또한 후에 FRACTAL NOISE 에서 선을 오밀조밀하게 바꾸어 주었습니다.



이건 화면이 작아져서 잘 모르겠지만 세번째 마스크를 마스크쉐이프 애니메이션을 주었답니다.



다음 어드저스트먼트 레이어를 하나 만들어서 제일 상단에 올리고 칼라값을 바꾸기 위해 


HUE/SATU... 을 주었습니다.


칼라값은 개인취향으로 바꿔주세요 참고로 컬러라이즈는 꼭 체크 해주세요




그럼 위 화면과 같은 결과가 완성되고 맨위의 화면과 같은 애니메이션 완성 됩니다.


프랙털노이즈의 커텐수치의 값은 이것입니다.


전 쫌 바꾼 형태입니다. CS4이후 버전부터는 프리셋이 없으니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